가이드
포마이샵, 처음부터 끝까지 쉽게 알려드릴께요!

1. 네이버 웹마스터도구(webmastertool.naver.com)

네이버에 로그인 후 사이트 추가를 클릭합니다.

네이버에 노출될 도메인을 등록하고 프로토콜을 선택합니다.
프로토콜 선택시 내 사이트 도메인과 일치하는 프로토콜을 선택해야합니다.(브라우저 도메인 창에 검색시 확인 가능)

소유확인을 위해 HTML 태그를 클릭 후 나오는 [메타태그]를 복사 후 관리자페이지 환경설정 → SEO,사용자해더 → Header Code에 입력 / 저장합니다.

추가로 정확한 등록이 완료 됬는지 확인여부를 하기위해서는 네이버웹마스터 도구 (webmastertool.naver.com)로 접속하셔서 [사이트간단 체크하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웹마스터에 내 사이트를 등록 후 노출까지는 2주정도 소요된다고 명시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어있더라도 로봇이 사이트의 메타태그, 키워드 등을 수집하지 않으면 노출까지 오랜시간이 걸리거나 노출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네이버 정책에 따른 문제이기 때문에 포마이샵에서도 별도의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네이버를 제외한 타 포털같은경우 다른과정없이 비교적 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다음(https://register.search.daum.net)

URL 부분에 내 사이트의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3. 구글(https://www.google.co.kr/intl/ko/add_url.html)

URL에 내 사이트 도메인을 등록하고 내용 설명에 사이트 설명을 입력합니다.

사이트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알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도움말에서는 내 사이트를 보다 효과적으로 검색엔진에 노출되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기본적으로 내 사이트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및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이 되어 있다는 전제로 설명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명확한 사이트/페이지 제목 사용하기

포마이샵에서는 사이트를 개설할 때 사이트 제목을 입력받지만 이 단계에서 사이트 이름을 검색 엔진 최적화와 연관되어 고민하지 않으셨다면 수정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제목은 검색 엔진이 검색 결과에 노출하는 가장 중요한 정보 중 하나입니다.

좋은 사이트 제목이란

  • 내 사이트의 독창적인 이름과 다루는 콘텐츠를 분명하고 간단하게 표시 (예: 바른유아용품 - 유아용품 판매, 대여, 육아용품 정보 제공)
  • 메뉴별로 고유한 제목 입력하기 (판매 페이지에서 예: 유아용품 쇼핑 - 바른 유아용품)

피해야할 사이트 제목

  • 제목에는 페이지 내용에 대한 설명을 덧붙일 수 있지만 너무 길면 안 됩니다. 제목이 너무 길면 검색결과에 일부분만 보입니다.
  • 불필요한 키워드를 나열하지 마세요. 검색 엔진에 따라 연관성이 없다고 판단하여 검색 순위에서 밀릴 수 있습니다.
  • 사이트 제목을 항상 동일하게 사용하지 마세요. 메뉴(페이지)별로 다른 제목을 사용하세요.

사이트/페이지 설명 사용하기

제목에서 표현하기 어려웠던 추가적인 정보는 설명을 통해 보충할 수 있습니다. 제목과 마찬가지로 설명도 검색엔진이 수집하고 검색 결과에 반영하는 중요한 정보 중 하나입니다.

설명 작성 요령

  • 페이지의 내용을 정확하게 요약하기
    - 검색엔진은 설명 부분을 내용 미리보기로 사용하게 되므로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동시에 관심을 유도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 금지: "이것은 웹 페이지입니다." 또는 "유아용품에 대한 페이지" 등과 같은 일반적인 설명 사용
    - 금지: 설명에 문서 내용 전체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 각 페이지에 맞는 고유의 설명 사용
    - 메뉴(페이지)마다 다른 설명을 사용하면 내 사이트의 하위페이지를 검색엔진이 더 잘 노출할 수 있게 됩니다.


내 사이트에서 제목과 설명 설정하는 방법

기본 사이트 제목 및 설명 설정 방법

  1. 내 사이트의 관리 페이지(대시보드)에 접속합니다.
  2. 환경설정의 기본 설정 메뉴를 누릅니다.
  3. 사이트 이름 부분에 원하는 사이트 제목과 설명을 입력합니다.
  4. 저장 버튼을 눌러 반영합니다.

페이지별 사이트 제목 및 설명 설정 방법

  1. 내 사이트의 디자인 모드에 접속합니다.
  2. 제목을 편집하길 원하는 메뉴에서 i 버튼을 누릅니다.
  3. 메뉴 설정이 나타나면 페이지 제목 부분을 원하는 제목과 설명을 입력합니다.
  4. 저장 버튼을 눌러 반영합니다.


페이지의 URL 개선하기

이해하기 쉬운 URL은 콘텐츠를 전달하는데 더 좋습니다. 웹사이트의 문서에 카테고리와 파일 이름을 효과적으로 만들면 사이트를 더 잘 정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검색 엔진이 문서를 크롤링하기도 쉬워집니다. 또한 해당 콘텐츠에 링크하려고 하는 사용자를 위해 URL을 더 쉽고 친화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알아볼 수 있는 단어가 거의 없는 지나치게 길고 암호같은 URL은 방문자가 사용을 꺼릴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게시판이 있는 메뉴일 때 URL을 mydomain.com/20 보다 mydomain.com/forum 이 더 알아보기 쉬우며 검색 엔진에도 더 친화적입니다.

내 사이트에서 메뉴 URL 수정하기

  1. 내 사이트의 디자인 모드에 접속합니다.
  2. 제목을 편집하길 원하는 메뉴에서 i 버튼을 누릅니다.
  3. 메뉴 설정이 나타나면 URL을 수정하여 입력합니다.(한글은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
  4. 저장 버튼을 눌러 반영합니다.


사이트 내에서 이동하기 쉽게 만들기

검색 엔진에게 사이트 내의 이동은 매우 중요합니다

페이지 간의 이동은 방문자가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중요합니다. 또한 검색 엔진이 웹마스터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콘텐츠를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물론 검색결과는 페이지 수준으로 제공되지만, 이는 각각의 페이지가 전체 사이트내에서 어떤 역할을 담당하는지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한 이동 경로 계획하기

모든 사이트에는 "홈 페이지", "첫 페이지", 또는 "루트 페이지"가 있습니다. 이는 사이트에서 가장 자주 방문하는 페이지이며 많은 방문자가 사이트 내의 페이지 탐색을 시작하는 위치이기도 합니다. 사이트의 페이지 수가 아주 적은 경우가 아니라면 방문자가 첫 페이지(루트 페이지)에서 더 구체적인 콘텐츠가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특정 주제에 대한 관련된 페이지가 상당수 존재하여, 관련 페이지들를 설명하는 페이지를 따로 만들어야 하는지 (예: 루트 페이지 -> 관련 주제 목록 -> 특정 주제), 또는 여러 카테고리 및 하위 카테고리 페이지로 나누어야 할 정도로 주제를 세분화해야 하는지를 확인한 후, 각 주제로의 이동 경로를 계획합니다.

‘사이트 이동 경로’의 사용으로 방문자에게 편리를 제공하기

사이트 이동경로는 페이지 상단 또는 하단 에 위치 한 내부링크로서, 페이지 방문자가 쉽게 이전단계나 홈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대부분의 ‘사이트 이동 경로’ 링크를 나타내는 경우 가장 좌측에 홈페이지(루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우측으로는 세부 항목에 관련된 부분이 나타납니다.

사이트맵 제출하기 *2016년 12월 중순 적용 예정

구글 또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제출할 수 있는 XML 사이트맵 파일은 검색엔진이 사이트에서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사이트맵 파일을 사용하여 검색엔진에게 선호하는 표준 URL 을 알릴수 있습니다.

사이트맵은 아직 준비중이며 환경설정의 SEO, 해더설정에서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 mysite.com/sitemap.xml)


우수한 품질의 콘텐츠와 서비스 제공

흥미로운 사이트는 자연스럽게 사용자의 관심을 끕니다

경쟁력 있고 유용한 콘텐츠를 만들면 여기서 설명한 그 어떤 요소보다도 웹사이트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사용자는 좋은 콘텐츠를 알아보고 블로그 게시물, 소셜 미디어 서비스, 이메일, 게시판 같은 방법을 통해 이 콘텐츠를 다른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이러한 유기적인 전파 또는 “입소문”은 사용자 및 검색엔진에게 사이트의 신뢰을 쌓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은 양질의 콘텐츠가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사용자들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예측하여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듭니다

사용자가 특정 콘텐츠를 찾기 위해 검색할 단어를 생각해 봅니다. 주제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사용자는 주제에 생소한 사람과는 다른 키워드를 검색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작성할 때, 사용자에 따른 검색 행동의 차이를 고려하고 키워드 구문의 조합을 예측해보면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의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하면 어떠한 검색어로 사용자들이 사이트를 방문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는 기존 방문자를 계속적으로 유지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방문자를 끌어오기도 합니다. 또한 다른 사이트에서는 리소스나 전문성이 부족하여 만들지 못하는 내용을 나만의 콘텐츠로 제작합니다. 독창적인 연구 자료를 작성하거나, 흥미진진한 뉴스 기사를 분석하거나, 기존 사용자의 피드백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작업을 하기에 리소스나 전문성이 부족한 부분을 활용하여 나만의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우수한 품질의 콘텐츠를 위한 권장사항

읽기 편안한 내용 및 구성

대부분의 사용자는 읽기 편한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피해야 할 사항

  • 철자나 문법 오류가 많은 조잡한 텍스트 작성
  • 텍스트를 이미지에 삽입하여 텍스트 콘텐츠 제공 (텍스트가 이미지로 되어있는 경우, 사용자는 텍스트를 복사하여 공유할 수 없고, 검색 엔진은 읽을 수 없음)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게 구성

하나의 콘텐츠 주제가 시작되고 다른 주제가 끝나는 위치를 방문자가 파악할 수 있도록 명확하게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콘텐츠를 논리적 또는 분야별로 구분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피해야 할 사항

  • 다양한 주제에 대한 많은 텍스트를 단락, 부제목 또는 레이아웃 구분 없이 한 페이지에 몰아넣음

새롭고 고유한 콘텐츠 작성

새로운 콘텐츠는 기존 사용자를 계속적으로 방문하게 할 뿐 아니라, 새로운 것을 찾는 사용자들의 사이트 방문을 유도합니다.

피해야 할 사항

  • 사용자에게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기존 콘텐츠를 다시 사용하거나 복사 붙여넣기
  •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복제하거나 거의 유사한 버전을 사용

검색 엔진을 위한 것이 아닌 사용자를 위한 콘텐츠 작성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들의 요구에 맞게 설계하면서 사이트가 검색 엔진에 액세스하기 쉽게 만들면 긍정적인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지 않는 검색 엔진만을 위한 사이트는 오히려 검색 엔진으로부터 웹스팸으로 인정되어 차단될 수 있습니다.

피해야 할 사항

  • 검색 엔진을 겨냥하여 사용자에게는 불편하고 의미 없고 불필요한 많은 키워드 삽입
  • “사이트 검색시 빈번히 사용되는 오타”와 같이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텍스트 표기
  • 고의적으로 사용자에게는 텍스트를 숨기고 검색 엔진에는 표시

참고: Google 검색 엔진 최적화 기본 가이드

관련 문서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내 사이트 추가하기


네이버 검색 노출 여부는 사이트 콘텐츠 품질, 이용자의 선호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네이버 정책 또는 시스템이 판단합니다. 따라서 수집된 모든 사이트가 네이버 검색 결과 반영을 보장하진 않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정상적으로 내 사이트를 추가해도 네이버 검색 결과에 노출되지 않는다면 다음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신규 사이트라면 수집 및 노출까지 약 2~14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성인몰, 불법정보를 다루고 있는 사이트는 네이버 검색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 사이트 활성화 정도가 낮거나 콘텐츠 품질이 낮은 경우에도 검색에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이 선호할만한 독창적인 내용으로 콘텐츠를 구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 메타정보가 입력되지 않았거나 부족할 경우에도 검색에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내 사이트의 환경설정의 기본설정에서 "사이트 이름"과 "사이트 설명"이 제대로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페이지(메뉴)별로 제목과 설명을 추가해 주시면 더 좋습니다.
      • 디자인 모드에 접속하여 메뉴 관리(왼쪽 상단)를 열고 편집을 원하는 메뉴에 마우스를 올립니다.
      • 동그란 i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나면 눌러 메뉴 설정을 엽니다.
      • 해당 페이지와 연관된 페이지 제목과 페이지 설명을 입력합니다.
  • 문서 수집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때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내 사이트를 추가하면 네이버 검색 로봇이 사이트를 방문하여 문서를 수집합니다. 하지만 문서를 수집할 때 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 2~3일이 지나도 문서 수집이 되지 않을 경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요청 -> 페이지 수집 메뉴에 들어가서 웹 페이지 수집 요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수집은 됐지만 색인이 되지 않을 때
    • 네이버 검색 정책에 따라 사이트가 만들어진지 충분한 기간이 지나지 않았을 때 색인 또는 검색 결과에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스팸성 문서가 검색 결과에 반영되지 않기 위해 사이트의 품질(독자적인 내용이나 충분한 콘텐츠 여부)에 따라서도 검색 결과에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기타 문제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현황 -> 사이트 노출에서 사이트 명, 사이트 설명, Open Graph 제목, Open Graph 설명 등은 네이버의 사이트 품질 판단의 기준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은 X 표시가 뜨지 않도록 조치가 필요합니다.
    • 수집 주기를 빠르게 하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설정 메뉴에 방문하여 아래와 같은 수집 설정을 변경하시면 검색 노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트래픽 제한요청 - 수집제한 설정하지 않기
      • 수집주기 설정 - 빠르게


KB 국민은행에서 에스크로 안전거래 확인증을 발급 받으신 경우 다음 도움말을 참조하여 인증마크를 사이트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본 도움말에서는 발급 받은 국민은행 에스크로 정보를 다시 확인하는 방법 및 인증마크를 사이트 하단(Footer)에 삽입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 주의 : 본 도움말에서는 에스크로 발급방법을 다루지 않습니다.
  • 참고 : 에스크로 안전거래 확인증은 등록하신 전자결제(PG)사에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인증마크 확인 및 삽입방법

1단계, 기존 국민은행 에스크로 링크 확인하기

국민은행에 접속해 발급 받은 에스크로 인증마크 정보를 확인합니다.

  1. KB 국민은행에 접속합니다.
  2. 상단 메뉴에 기업을 클릭하고, 기업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3.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서 [전체서비스 - 에스크로이체]를 클릭합니다.

  4. 에스크로이체 페이지가 나타나면 상단 판매자 인증마크 메뉴를 클릭합니다.

  5. 왼쪽 메뉴에서 인증마크 기존 정보 확인을 클릭합니다.

  6. 페이지 하단 에스크로 인증마크 이미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인증마크 이미지를 다운로드 합니다.

  7. 이미지 다운로드를 마쳤으면 다음으로 인증마크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8. 팝업창이 뜨면 KB에스크로 이체 판매자 확인정보 창이 나타납니다.
  9. 상단 주소창을 마우스로 클릭 후 링크 주소를 복사해 메모장에 복사해둡니다. (단축키 : Ctrl + C)

2단계, 사이트에 삽입하기

다운로드한 인증마크 이미지를 사이트에 삽입하고, 링크를 추가하는 단계입니다.

  1. 사이트 디자인 모드에 접속합니다.
  2. 하단 텍스트 입력 가능한 영역에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추가 하단 설정방법
  3. 편집도구가 나타나면 이미지 첨부 버튼을 클릭해, 다운로드한 인증마크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4. 크기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가로, 세로 크기를 조절합니다.

  6. 인증마크 이미지를 다시 한 번 클릭하고 링크 삽입을 클릭합니다.

  7. 위 1단계 9번 항목에서 복사한 KB에스크로 이체 판매자 확인정보 링크를 붙여넣습니다.

  8. 텍스트 위젯 바깥 영역을 클릭해 편집모드를 해제합니다.
  9. 디자인 모드 오른쪽 상단 미리보기를 클릭해 인증마크 클릭 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게시하기를 클릭해 실제 사이트에 반영합니다.

에스크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에스크로 가입 사실 확인 마크를 웹사이트 하단 영역에 삽입하셔야 합니다. 

에스크로 확인 마크는 네이버페이 가입 심사요소 중 하나이기도 하기에 설치를 권장합니다.

본 도움말에서는 나이스페이 에스크로 확인마크를 내 사이트 하단에 삽입하고 링크 거는 방법을 다룹니다.


설정 방법

1단계, 에스크로 인증마크 이미지 다운로드

아래 나이스페이 에스크로 인증마크 이미지 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 하나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2단계, 에스크로 확인용 링크 준비하기
  1. MID 값을 준비합니다. *MID 값 찾는 법 하단 참조
  2. 내 사업자등록번호를 준비합니다.
  3. 아래 샘플 에스크로 확인 링크 주소를 메모장에 복사합니다.
    https://pg.nicepay.co.kr/issue/IssueEscrow.jsp?Mid=MID값&CoNo=사업자번호
  4. 샘플 에스크로 확인용 링크에 MID값과 사업자번호를 본인에 맞게 수정합니다.

3단계, 디자인 모드 하단 삽입하기
  1. 디자인 모드에 접속합니다.
  2. 스크롤을 내려 사이트 하단 영역으로 이동합니다.
  3. 텍스트 입력 가능한 하단 영역을 클릭합니다.
  4. 편집도구에 이미지 첨부를 클릭하고 위 1단계에서 다운받은 이미지를 삽입합니다.

  5.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이미지 크기를 알맞게 조절합니다.

  6. 링크 아이콘을 클릭하고 위에서 수정한 에스크로 확인 링크 주소를 입력합니다.

  7. 새 탭으로 열기를 체크하고, 삽입을 클릭합니다.

  8. 디자인 모드 오른쪽 상단 게시하기를 눌러 웹에 게시합니다.

MID 값 찾는 법

주의 : MID 값은 전자결제 신청 후 등록이 완료되면 표시됩니다.

  1. 관리자 메뉴에 접속합니다.
  2. 왼쪽 관리 메뉴 [환경설정 - 전자결제(PG) 설정]을 클릭합니다.
  3. 국내 전자 결제를 클릭합니다.
  4. MID 항목에서 MID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마이샵에서는 국내 대표 PG사 '이니시스, NHN KCP, 나이스페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이니시스, NHN KCP'를 사용중이셨다면 아래 단계를 거쳐 기존 가맹점 정보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이스페이'의 경우 신규계약으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이니시스 이용 가맹점

  1. 이니시스 상점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2. 상단 메뉴 우측 [변경/추가 > 1. 서비스 추가 및 변경]에 접속합니다.

  3. 좌측 사이드 메뉴 [1.3 MID 추가 > 1.3.1 MID 추가 및 변경]을 클릭하신 후, 신청 내용을 입력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때 요청 내용은 5번 그외 호스팅 ID에 체크해주시고 *아임웹 사이트 URL, 정산주기 선택, *아임웹을 입력합니다. URL과 호스팅정보 앞에 기호(*)를 반드시 붙이셔야 합니다.)

  4. 내 사이트 [관리페이지 > 환경설정 > 전자결제(PG) 설정 > 국내 전자 결제]에서 전자결제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5. 이니시스 신청 및 상세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가입비 면제 대상이 아니라는 팝업은 무시합니다.)
  6. 가입 신청 항목을 작성하신 후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7. 포마이샵 고객지원에 이니시스 MID 추가 건으로 전자결제 신청했다는 내용을 남깁니다. 
  8. 이니시스 측에서 요청 처리가 완료되면, MID 및 사인키, 키패스워드, 키파일이 담긴 메일이 옵니다. (아임웹으로 전달 불필요)
  9. 1~2 영업일 이내에 담당자가 적용해 드립니다.

NHN KCP 이용 가맹점

  1. KCP 가맹점 관리자에 로그인 합니다.
  2. 고객센터 > 질문하기로 이동합니다.
  3. 추가서비스 선택 > 쇼핑몰 URL 추가를 선택합니다.
  4. 작성자명 등 신청자 정보와 문의내용을 입력하여 문의합니다.
  5. 사이트 코드와 사이트 키(KCP에 문의 또는 가입당시 KCP에서 온 메일 참고)를 아임웹 고객지원에 남깁니다.
  6. 내 사이트 [관리페이지 > 환경설정 > 전자결제(PG) 설정 > 국내 전자 결제]에서 전자결제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7. KCP 신청 및 상세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가입비 면제 대상이 아니라는 팝업은 무시합니다.)
  8. 가입 신청 항목을 작성하신 후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9. 1~2 영업일 이내에 담당자가 적용해 드립니다.

나이스페이 이용 가맹점

  1. 내 사이트 [관리 페이지 > 환경설정 > 전자결제(PG) 설정 > 국내 전자 결제]에서 전자결제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2. 나이스페이 신청 및 상세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타 솔루션을 통해 나이스페이를 계약하셨을 경우, 가입비 면제 대상이 아니라는 팝업이 뜨면 pro1년 혹은 global 6개월 이상 결제하셔야지 가입비가 면제됩니다. 아임웹을 통해 나이스페이를 계약하셨었다면 팝업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3. 가입 신청 항목을 작성하신 후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4. 1~2 영업일 이내에 담당자가 적용해 드립니다.

* 타 솔루션에서 나이스페이를 사용하셨을 경우, 신규 계약으로 접수가 되어 신규 가입비(22만원)을 지불해주셔야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NHN KCP 가입당시 에스크로를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1. NHN KCP 가맹점관리자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고객센터 > 질문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질문유형을 에스크로 신청으로 선택합니다.
  4. 에스크로 서비스를 적용 할 결제수단(계좌이체, 가상계좌)에 사용여부를 선택합니다.
  5. 하단 문의하기를 클릭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해외 직배송 또는 해외 구매대행이나 기타 형태로 배송을 하는 판매자께서는 구매자로부터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받아야 합니다.

아임웹 자체 주문페이지는 쇼핑 > 쇼핑 환경설정의 개인통관고유부호 필수로 받기를 통해 받을 수 있으나, 네이버페이 주문의 경우 별도의 설정을 통해 입력 받아야 합니다.


설정방법

1. 네이버페이 센터에 로그인 합니다.
2. 내 정보 > 가입정보 변경으로 이동합니다.

3. 배송 정보 항목의 개인통관 고유부호 주문서 노출처리에서 주문서에 노출함을 선택합니다.
4. 저장합니다.


네이버페이 개인통관 고유부호 설정시 주의사항

  1. 개인통관 고유부호 주문서 노출 설정은 상품단위 설정이 불가하기 때문에, 다수의 해외 직배송 및 구매대행 상품 취급 시 개인통관 고유부호 노출을 설정하여 주세요. (개인통관 고유부호가 필요없는 주문일 경우, 구매자가 주문 시 입력하지 않을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2. 취급하는 대부분의 구매대행 상품이 개인통관 고유부호가 불필요한 상품(상품금액이 $100미만)인 경우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설정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3. 구매대행 상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함에 따라 의무발송기한 연장이 필요한 경우 네이버페이센터 일대일문의를 통해 요청해 주시면 검토를 통해 의무발송기한을 연장해 드리고 있습니다.

네이버페이는 PG사에 가입해야 신청이 가능하지만, 네이버페이 주문은 네이버페이의 결제시스템을 이용하므로 PG사의 결제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대신 네이버페이 결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판매자 부담)


결제수단별 네이버페이 수수료

  • 신용카드/체크카드
    • 일반 : 3.74% (연매출 30억원 이상)
    • 영세 : 2.20% (연매출 3억원 미만)
    • 중소1 : 2.75% (연매출 3~5억원)
    • 중소2 : 2.86% (연매출 5~10억원)
    • 중소3 : 3.08% (연매출 10~30억원)
  • 계좌이체: 1.65%
  • 무통장입금(가상계좌): 1% (최대 275원)
  • 휴대폰 결제: 3.85%
  • 네이버페이 포인트: 3.74%

NHN KCP 가입당시 에스크로를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1. NHN KCP 가맹점관리자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고객센터 > 질문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질문유형을 에스크로 신청으로 선택합니다.
  4. 에스크로 서비스를 적용 할 결제수단(계좌이체, 가상계좌)에 사용여부를 선택합니다.
  5. 하단 문의하기를 클릭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COMPANY INFO

회사명 : (주)별찌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 김성진     개인정보책임자 : 박재현 

사업자등록번호 : 506-87-00931     통신판매업번호 : 서울-금천-1375

대표전화 : 02-6348-0018     이메일 : help@zistar.kr     

주소 : (04056)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204-1호

CUSTOMER CENTER

02-6952-5742

평일 am 09:30 ~ 17:30   점심시간 pm 12:00 ~ 13:00 

(주말·공휴일 O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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